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핏2 상세 스펙 과 구버전 갤럭시 핏1 차이

기기정보

by 갱쿤 2020. 10. 10. 21:58

본문

요즘핫한 샤오미밴드5 와 갤럭시핏2 스펙비교는 밑에 주소로 들어오세요~

gaengkunbl.com/65

 

 

응? 잠깐 전에 갤럭시 핏을 포스팅했는데 이전보다 갤럭시 핏2가 가격이 더 저렴하내요?
갤럭시 핏1 제품 번호 : SM-R370NZKAKOO
갤럭시 핏 2 제품 번호 : SM-R220NZRAKOO

갤럭시 핏을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0 10월 초 포스팅 기준으로

갤럭시 핏1 가격은 외국에서 11만원대 형성
갤럭시 핏2 가격은 네이버 쇼핑에서 4만 5천원대를 형성하고 있네요

 

갤럭시 핏2

모델 디자인은 갤럭시 핏1과 큰차이는 없네요, 기존 갤럭시 핏1을 단종 내고 그냥 바로 업그레이드 한것 같아요.

그리고 이전 버전에서는 색상이 블랙과 흰색이였는데, 이번에는 블랙과 레드색은 스칼랫이라고 합니다 ㅎㅎ;
운동 위주에 사용을 하다보니 때 타는 것을 고려해서 그런지 흰색 뺀 것 같아요 ㅎㅎ;

갤럭시 핏1과 동일한 주요 기능들을 가져오는대요 여기서 눈에 뛰게 차이나는것은 배터리 용량이내요,
간단한 주요 기능 알아보고 갤럭시 1핏과 상세 스펙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갤럭시 핏2 주요 기능

 

1. 생활방수

갤럭시 핏 생활방수

갤럭시 핏2는 갤럭시 핏과 동일한 5ATM (50m) 입니다. 나온 지 얼마 안 된 제품이라 그런지 상품평이 많지는 않네요,
이전에 갤럭시 핏1에서 후기에서 단점으로 눈에 보였던 것은 유리 부분이 약해서 잘 깨지는 것 같다,
샤워를 하다가 고장이 낫다, 그리고 센서 부분에 코딩이 약해서 잘긁혀서 내구성이 약해보인다 라는 후기를 봤는대요

갤럭시 핏1이 10만 원대 인대 갤럭시 핏2는 5만원 미만대, 가격이 안올라가고 더 저렴해진 것으로 봐서는 내구성은 비슷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품 재질 등에 비교를 해보려고 여기저기 검색하고 찾아봤는데도 자세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아 보이네요.


 

 

2. 배터리

갤럭시핏2 배터리

구버전에 비해서 눈에 뛰게 좋아진 것이라면, 배터리 용량이네요, 이전 버전은 3시간 30분 정도 완충으로
후기에서는 3 ~ 4일 사용 가능, 사이트 스펙에서는 7 ~ 8일,

갤럭시 핏2 공식 사이트에서는 한번 완충으로 (수면시 미착용) 했을 때 최대 15일이고 전력 소비를 줄이는 설정으로
기능들을 제한을 하면 최대 21일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내요,

한번 완충으로 2주 정도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 보여서, 배터리에 대한 불편함이 아주 많이~ 개선이 된 것 같아요.


3.스스로 움직임 감지

 

갤럭시 핏2 기능 설명

 

갤럭시 핏2는 운동할때 사용하기 좋은 것 같네요, 여기서 상세 기능으로는
달리기, 걷기, 등을 자동으로 감지해서 시간, 심박수, 소모된 칼로리를 정밀하게 측정된다고 하네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것은 칼로리 소모 체크 기능이네요 ㅎㅎ
저도 운동하다 보면은 칼로리를 많이 체크하는데, 얼마나 효율적 일지는 몰라도 얼추 칼로리 소모량을
알 수 있으니 운동을 계획적이고 전략적으로 소비할 수 있느니 좋을 것 같아요,

 


 

3. 개인위생 체크

손싯기 알림

요즘 코로나 때문인지 위생관리 시스템이 추가되었나 보네요,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수있도록 주기적으로 손 씻기 알림을 보내준다고 해요 ㅋㅋ, 보통 밖에 나갔다 오거나 하면 바로 싯기는 하는데, 밖에 있을 때는 화장실 갈때 빼고는 손 씻을 일이 별로 없잖아요? 물티슈로 닦거나 ㅎㅎ;; 요건 기능이 쪼금 애매하네요

 


 

4. 수면체크

 

수면 관리 기능은 이전 버전과 동일한 것 같아요, 정말 아쉬운 것은 건강에서 요즘 핫한 심전도 기능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기능 추가 관리 예정이 없나보내요, 아무래도 삼성 스마트워치2 가격은 25만원대 인데 5만원짜리가 심전도 기능을 해버리면 스마트 워치 2 매력이 없어지겠죠? ;; 

검색을 해보니까 갤럭시 핏2에서는 자이로 센서가 탑제 되어있네요, 삼성 공식 사이트에 질문글을 보니까,
심전도 기능을 적용해줄 수 있냐는 질문글이 올라왔는데 아직 답변은 없네요,

고급 스러운 기능인 심전도 기능이 적용 되면 저는 바로 사야겠어요 ㅋㅋ 부모님이 혈압이 있으셔서 삼성 워치2를 사드릴까 했는데 부담을 덜수있잖아요? ㅎㅎ;; 조금만 더 지켜봐야겠네요.



5. 정신건강 체크 (스트레스)

스트레스 해소 체크

스트레스 체크는 이전 버전과 동일하네요, 이것도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전 버전은 11만원대 인데 더 최신버전인 갤럭시 핏2는 5만 원대인 것으로 비싼 스마트워치보다는 갤럭시핏 2로
부담 덜하게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6. 연락확인

이전 버전에 비해서 개선된 게 있다면, 뮤직 컨트롤러이네요, 그 외에 알림과, 빠른 답장은 갤럭시 핏1과 동일한 기능으로 나와있어요, 갤럭시 핏1은 버전이 낮을 경우 알림이 잘 안 오거나 한다고 하니 버전 업데이트는 항상 필수인 것 같고요,
아이폰 유저들은 호환이 잘 안돼서 카카오톡이나 문자 알림이 잘안되고, 빠른 답장은 사용을 못한다고 하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이전 버전에 비해서 확실하게 좋아진 것은 가격입니다 ㅋ
이상하게 이전 버전이 높을까 싶은데 처음나올때 출고가가 높았나보내요,  어떻게 이전버전이 더비쌀까요? ㄷ

이전 버전에 비해서 눈에 뛰게 차이 나는 것은 배터리와 가격 그리고 무게라고 볼 수 있겠네요.
샤오미 밴드 경쟁 제품으로 나온 것 같은데, 샤오미 밴드는 생리 주기까지;; 뭐 삼성은 이전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급성장을 했었으니, 전자시계 밴드 계열에서도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가 크네요,

다음에는 샤오미 밴드와 갤럭시 핏2을 비교해보고 상세 스펙을 적어놓겠습니다.

 

삼성 갤럭시핏2 상세 스펙

디스플레이 : 27.8mm(1.1형) 풀 컬러 AMOLED WITH 3d 커브드 글라스 126X 294
크기, 무게 46.6x18.6x11.1mm. 21g(스트랩 포함)
센서 : 심박, 가속도, 자이로
배터리 : 159mAh
내구성 : 5ATM, IP68
색상 : 블랙, 스칼렛
연동 단말 : 안드로이드 5.0 이상 & RAM 1.5GB 이상, 아이폰7 이상 & iOS 10.0 이상
테블릿은 미지원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