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핏 밴드 주요 기능과 상세 스펙

기기정보

by 갱쿤 2020. 10. 10. 20:24

본문

해당 포스팅은 갤럭시 핏1 포스팅 입니다. 상세 내용 간단하게 보시고 갤럭시 핏2 내용도 확인하세요.
갤럭시핏2 포스팅은 밑에 주소로 들어와주세요.

gaengkun.tistory.com/64

 

요즘 나이를? 먹다 보니 건강을 많이 챙기게 되더라구요, 보통 핸드폰이 있어서 시계도 잘 안 쓰기는 하는데
요즘에 심전도라고 해서 전자시계가 요즘 핫하더라고요, 그래서 애플 워치랑, 삼성 워치를 보고 있었는데
가격은 25만원 ~ 90만원대 ㄷㄷ;; 넘나 비싼것...

아주 다양한 기능을 제외하고 기본적이면서 효율적인 기능을 하면서 저렴한 전자시계를 알아보고 있는데
갤럭시 핏 밴드가 있더군요 ㅎㅎ 포스팅 날짜로는 겔럭시 핏2 와 겔럭시 핏e가 나왔는데 저도 구매전에 이것저것 알아보스펙 비교도 해보고 고민을 해보고자 지식 습득을 하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좌 겔럭시 핏 블렉, 우 화이트

 

 

겔럭시 핏 스펙

 

1.방수

겔럭시 핏 공식 홈페이지 참조

 

겔럭시 핏1 같은경우는 공식 사이트에서 후기를 보니까 내구성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하네요,
방수는 5ATM (50m)정도로 생활방수 정도는 되는 것 같은데 샤워 도중에 방수 누락으로 한방에 가버렸다는 후기도 있구요 뭐 후기 작성자가 어떻게 사용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샤워도중에 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심박수 센서

 

겔럭시핏 심박수 체크

 

삼성에서 심전도, 심박수 체크로 유명한 기능이 바로 삼성 헬스 앱과 연동이 되는지가 중요한데 갤럭시 핏1은 자이로센서가 없어서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수 있다고하네요, 디테일한 체크가 기본 심박수는 체크가 되어도 더 고급 기능인
심전도 기능은 안되나 봐요.



 

3. 문자 및 연락

 

겔럭시핏 연락 문자 및 전화

갤럭시 핏 에는 마이크 센서가 없어서 통화가 불가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폰 겔럭시핏은 안드로이드 폰과는 호환이 잘되어서 간단한 문자 보내기 기능이 가능한데 아이폰에 겔럭시 핏을 연결하면 문자 보내기 기능이 제한적으로 불편함이 있다고 해요.
흠;; 저는 아이폰 유저인데 조금 아쉽내요

 


4. 수면습관

겔럭시 핏 수면습관 체크

 

삼성 헬스앱을 함께 사용하려면 스마트 폰과 페어링 연결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위에 적어드렸지만 자이로 센서가 없어서 아주 디테일한 기능에는 제한이 있을것같내요.

그리고 스마트 워치 같은경우 최악의 단점이, 충전인대요, 잠잘 때 수면 습관을 체크하는 것도 좋지만
보통 핸드폰이나, 에어 팟 같은 블루투스, 그리고 전자시계 같은 경우 잠잘때 충전을 하는게 보통인데
참 이게 너무 애매하더라고요, 유튜브나 다른 후기들을 보면은 충전을 완충하게 되면 3 ~ 4일 정도는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완충 시간은 대략 3시간에서 3시간 30분 정도라고 합니다.

5. 스트레스 관리

겔럭시 핏 스트레스 관리

지금 포스팅 기준으로 겔럭시핏1 기본형은 10 ~ 11만원대로 뭐 일반 허접한 전자 시계보다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네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라;; 직업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겔럭시 핏에서 손목에 진동알람을 기대했는데, 문자나 카톡이 왔을때 알림 진동은 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버전이 낮으면 카카오톡 알림 진동이 안오는 경우도 있네요,

포스팅 작성 날짜 기준으로 가격은 10만원 대 미만이면은 2~3일에 충전을 해야 한다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기능으로 쓸만하네요, 군대에서 막 사용할수있는 시계로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군대에서는 가끔 시간을 잘 체크해야 해서 내구성이 좋은 전자 시계가 필수이긴한데, 겔럭시 핏 같은경우는 액정이 생각보다 약해서 잘 깨지나 봐요,

사용하는 분들에 따라서 시계 수명이 전부 다 다르겠지만, 초기 버전이라 그런지 딱 가격대비 정도 기능? 정도 사용하는것같아요,

그리고 겔럭시 워치나, 애플워치, 이런 급과 비교보다는 주로 운동할때 간단하게 막? 사용할수있은 정도로는 좋은것같아요, 겔럭시 워치 25 ~ 40만원때, 애플워치 25 ~ 90만원대 끼고 격한 운동했다가 고장날수있니 까요 ㅎㅎ;

기본적인 상세 스펙을 적고 다음에는 겔럭시 핏 2와 겔럭시 핏e 도 알아보겠습니다.


 

겔럭시 핏1 상세 스펙

블루투스 버전 : v5
디스플레이 : amoled
크기 : 24.1mm
해상도 : 120 X 240
메모리 : 2MB
무게 : 23g
배터리 용량 : 120 mAh
평균 사용시간 : 7 ~ 8일

포스팅 작성 기준으로 가격은 10만 ~ 11만원대 형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