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xr 강화필름 라이노카본 엣지 풀커버 강화유리 후기.

핸드폰정보/아이폰XR

by 갱쿤 2019. 4. 19. 02:46

본문

아이폰 살때 받았던 강화유리가 한번 떨치면서 한번에 아작나버렸내요 ㅋㅋㅋ
아이폰 액정깨지면 새로 구매를해야할정도로 수리비용이 부담되다보니 액정이 그 만큼 중요할것같아요.
이번 강화필름 검색해보면서 많은것을 보고 따져봤습니다. ㅎㅎ

 

아이폰 강화필름 고르는 방법. (요약)

 

1. 핸드폰 필름 우레탄 vs 강화유리?

우레탄은 비닐제질에 윗부분이 코딩되어있지만 내구성이 너무 약합니다. 심지어는 동전이나 열쇠키 이런부분에
한번찍히면 그대로 자국이 남아 있어서 강화유리를 추천드려요.

 

 

 

글레스경도

 

2. 강화유리 글레스 표면경도는 9H 이여야합니다.

아무리 단단한 유리여도 기스나기는 마련, 강화필름 강도가 H9 이하이면, 여기저기 잔잔한 기스가 쌓여서 보기안좋고
없어보입니다. 그 만큼 충격에서 핸드폰 액정보호도 약합니다.

 

 

3. 터치가 잘되어야한다.

핸드폰 생각해서 두꺼운 강화유리 덮었더니 터치가 잘안되어서 빡친 ㅋㅋㅋㅋ 너무 불편해서 저는 경험자인데,
안쓰고 싶을 정도 ㅎㅎ


 

 

4. 곡면에 커버 및 그립감이 좋아야한다. (위사진 노랑색 밖에 라인 참고)

비싸든 싸구려든! 양옆에 마감이 잘안되어서 그립감 끝에서 걸리는 느낌이 최악입니다;;
그립감도 방해하고 날카로운 느낌때문에 너무 불편하니 이것도 참고하세요.

 

 

5.투명도가 좋아서 화면이 잘나와야한다.

필름때문에 화면 뿌옇게 쓰면, 눈도 나빠지고 선명도 잡아먹는 필름 아웃!

 

 

이외에 등등 엄청 많지만 이정도만 알고 계시면,
어떤게 핸드폰 강화필름이 좋은지 아실겁니다. ㅎㅎ


이전에 사용했던 핸드폰 강화 유리가 깨져서 급한마음에 다이소에서 액정보호필름인
우레탄필름을 붙였습니다 ㅋㅋㅋㅋㅋ
다이소에서는 아이폰xr강화유리는 없더라구요, 액정에 기스날까봐서 그냥 대처용으로 씌워봤습니다.
핸드폰 필름중에 완전 최악;;;

라인이 안맞아서 붙였다가 때기를 반복 하다보니 기포랑 먼지가 장난아니게 들어갔내요;;

 

저는 폰팔이는 아니고 핸드폰 케이스파는 알바해봤습니다 ㅋㅋ;
10년이 지낫지만? 이전에 알고있던 케이스나 필름 장점 이것저것 다 따져가면서 사용하려는 강화필름을 열심히 찾아봤죠 ㅎㅎ

 

 

제가 아이폰강화유리를 구매하기전에 따진것들!

1. 가성비
2. 오래 사용할수있는 내구성
3. 풀커버인지 (풀커버아니면 빈틈에 액정이 노출되서 거기 충격으로 액정이 금가거나 깨질수있습니다.)
4. 강화유리인지 (스크레치 생기는 필름사용할꺼면 뭐하로 강화유리사요 ㅋㅋㅋ)
5. 강화유리 두깨가 두껍지 않은지. (너무 두꺼우면, 터치 불편, 핸드폰이무거워짐)
6. 그립감이 좋은지. (진짜 중요합니다. 핸드폰 사용할때마다 끝에 걸리는데 완전신경쓰여요.)
7. 화면이 잘보이는지 등.... 입니다.


천원짜리 강화필름, 만원에 4장 ㅋㅋㅋ,  (그냥 한번 붙이고 오래쓰세요 ㅠ)
비싼거면 다 좋겠지?
이러면서 샀는데 풀커버도아니고, 마감처리도 안좋은 강화필름 많이 봤어요!


무튼 주저리 길었내요 뭐... 이만 큼 따지고 고려했다 이겁니다 ㅎㅎ;
여러 후기랑 착샷 다봤는데

라이노 카본 3D 풀커버 요걸로 결정!

 


제가 이것저것 따지다보니 제일 적절할것같아서 구매했습니다 ㅎㅎ
물론 가성비도 중요 ㅋㅋㅋ

 

개봉후에 반품이나 교환환불이 불가하다고 하내요. 불량은 제외구요.
자기 핸드폰 기종에 맞는 강화유리인지 잘 체크하시고 구매하세요!

 

먼지 닦이및 카본 커버라인
핸드폰 먼지 닦이

하드강화필름, 먼지닦이, 먼지제거제 테이프, 에탄올 먹은 시트지? (이걸로 때나 뭍어있는 이물질 닦기 좋아요.) 가있습니다. 구성품은 다른제품하고 크게 다르지 않내요 ㅎㅎ


짠! 하고 붙여봤씁니다 완전 깔끄미~ ㅎㅎ

 

강화유리 투명 작살! 거울인줄 ㅎㅎ
카메라 보호

스피커 부분은 잘들려야하니 구멍이 뚤러야 하는게 정상이구요 ㅋㅋㅋ
제가 구매한 핸드폰 필름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이겁니다.

카메라 부분에 구멍이 있으면, 사이에 먼지껴서 보기 안좋은것,
저렇게 카메라까지 막았는데? 사진 화소 방해하면 최악이지만 사진찍어보니까 문제 없이 깔끔하고 좋아요 ㅎㅎ


다른 강화유리필름은 강화유리 부분만 씌이고 양옆 라인이 짤려보이는데, 이 강화유리 필름은 그 부분까지 내구성좋은 카본으로 완벽커버! ㅎㅎ

강화유리와 카본사이에 틈이있어서 불편할줄알았는데 틈세느낌이 전혀 없어서 완전 대만족 ㅎㅎ
저 카본 라인은 핸드폰 화면을 가리지 않고, 핸드폰 이용했을때 불편함이 없어좋은것같아요


제가 구매한 필름은 강화유리외부에서 라인색은 검정색과 흰색이 있는데,
화면에서 흰색은 왼지 때가 탈것같고, 해드폰 화면에서 이질감? 조금 느낄것같아서 저는 검정색으로 했습니다.

 

 

핸드폰 강화 필름만 사자니 택배비 붙여서 부담되고, 뭐 겸사 겸사해서 이것저것 구매할것도 있어서 ㅎㅎ
쿠팡을 이용했습니다. 가성비 보는데 택배비 너무 아깝잖아요?

로켓배송이라 배송도 빠르고, 제가 구매한
라이노 카본 3D 풀커버 폰 강화유리는 쿠팡이 제일싸고 다른곳에서는 잘안올라와있더라구요 ㅎㅎ


밑에 링크 걸어놨으니 상세 내용이랑 리뷰도 확인해보세요.
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10%세일하고있내요 ㅋㅋ



라이노 카본 엣지 ...

 


핸드폰필름을 밖에서 사자니 덤탱이가 심해요,
제가 핸드폰 케이스 팔아봤서 잘아는데 도소매가서 천원에 사서 7천원에 팝니다. ㅋㅋㅋ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서 구매합니다 ㅋㅋ

물론! 세금,인권비,매장 월세, 등등... 하면 그 렇게 팔아야 남는장사이긴하죠 ㅎㅎ;;;


풀커버강화유리로는 라이노 카본 3D 풀커버 폰 강화유리 완전 마음에 들어요~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